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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DM 2013)

DM AVN 3.0 > 4.0 교체 프로젝트 - Part 2

좀 자고 일어나서 본격적인 장착을 시작했다.

 

아침인데도 엄청 더워서 땀 삐질삐질 흘리느라 사진을 거의 못찍었다.

 

진짜.... 너무 힘들었다..

센터페시아 안쪽 공간이 엄청 협소한데, 내가 만든 잭바이잭 케이블이 너무 길었다.

 

한 40분 낑낑대다가 겨우 케이블 위치 잡고 장착을 완료했다.

그리고 새벽에 테스트 못한 항목들을 확인했다.

어제 테스트 안한 항목들

3. 수화기 마이크가 동작하지 않는다.

-->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6. 후방카메라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

---> 나온다. 그런데 원래 구렸던 카메라 화질이 좀 더 나빠진거같다.

---> 기능상 전혀 이상이 없어서 지금은 무시한다. 날씨가 시원해지면 손보도록 하자.

 

7. 후방카메라 화면은 나오는데 PGS 가이드가 움직이지 않는다.

---> PGS 가이드라인은 잘 움직인다. 그런데...

이슈 #1 - PGS 오동작?

아래 그림처럼 별도의 가이드가 추가로 뜬다.

AVN에서 PGS 모듈을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것 같다. 주차 보조 버튼이 안나온다. (써본적은 없음)

 

연두색이 포함된 무쓸모 가이드 라인... 꺼져줘 제발

 

엔지니어링 모드에 후방 카메라 타입을 설정하는 페이지가 있긴 한데 선택이 불가능하도록 비활성화 되어있다.

별도의 배선이 필요한걸지도 모르겠다. 

 

무쓸모 주차 가이드라인 지우는 방법은 천천히 알아봐야겠다.

일단 카메라 화면 잘 나오고, 주차하는데 전혀 지장 없으니깐.. ^^

이슈 #2 - 방전 경고

어제 테스트 할 때는 방전경고가 안떴었는데. 오늘 확인하다 보니 경고가 뜬다. ㅠㅠ

 

3.0 AVN 배선에는 ALT_L 신호가 들어가는데, 정확히는 모르지만 'L' 이 (Voltage) Level..을 의미하는게 아닐까 싶다.

이 신호로 AVN이 시동 On/Off 여부를 판단하여 경고를 띄우는게 아닐까... 라는 추측을 해본다.

 

그런데 4.0 AVN 배선도에는 이 신호가 들어가는 곳이 없다.

어제 결선 안한 C-CAN 또는 B-CAN 네트워크 내에 관련 신호가 대체되어 있는게 아닐까.. 라는 합리적 의심..?

 
주행에 지장이 있는건 아니라.. 해결방안을 찾아보려 한다.

마무리

지금까지는 90% 정도 성공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마이너한 디테일은 시간을 갖고 차차 수정하려고 한다.

날도 덥고 귀찮다.

 

오늘은 테스트 주행을 좀 해봐야겠다.

주행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슈가 있을수도 있잖아? 잡소리 라던지..

 

 

07/05 테스트 주행 후기 : 방전경고 엄청 거슬린다. ㅡㅡ;